최신 K-POP 인기가요 Vol.11 / 가요 노래모음
안녕하세요.....................뮤직테라피입니다.
기흥역 AK몰을 얼마 전에 다녀왔습니다.
근처 병원에 일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가니까 조금 바뀐 것도 있고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기흥역 AK몰 입구는 바깥에도 있지만 기흥역과 통로로 연결되어 있기도 합니다.
저는 분당선을 타고 왔었는데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더라고요~~~
지하철역 바로 옆이라 차를 안 가져와도 되고 개인적으로 편했습니다.
건물 안에 있는 층별 정보를 보니 1층이 카페이고 3층이 병원이네요.
약속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기도 해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합니다.
1층에 스타벅스가 있었습니다.
AK몰 스타벅스는 실내 인테리어가 예쁘고 천장이 높아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마도 다른 데처럼 2층 구조로 만들지 않고 한 개 층으로 해서 천장을 높게 만든 것 같네요.)
저는 아메리카노를 마셨는데............ 마시고 보니 시원하더라고요~~~
마침 창가 쪽에 자리도 많고 복잡하지도 않아서 좋았는데
창가쪽 테이블이 조금 낮아서 불편한 면이 있었습니다.
병원 진료를 마치고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마침 4층에 중식당이 있더라고요....
들어가서 해물짬뽕과 XO볶음밥을 시켜봅니다.
저는 해물짬뽕을 먹었는데 국물이 많이 맵지 않았고 부드러워서 좋더라고요.
가격은 조금 있었지만 새우랑 각종 해물이 들어있어서 먹을만했습니다.
AK몰의 야경입니다.
갈 때쯤 되니까 주위가 어둑어둑해졌는데 지하철역 들어가기 전에 사진을 촬영했네요.
오랜만에 방문하니까 색다른 느낌도 나고 즐거웠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인기가요에 대해 알아볼까요?
영상은 지니뮤직의 3월 17일 자 차트를 기준으로 제작하였는데
지난번 영상의 멜론 차트와 비교해서 박재범의 'GANADARA'와 (여자) 아이들의 'TOMBOY' 그리고 MSG워너비의 '듣고 싶을까'가 새롭게 1,2,3위를 차지했네요.
특히 박재범의 'GANADARA'와 (여자)아이들의 'TOMBOY'는 얼마 전에 뮤직비디오로 소개한 적 있고
MSG워너비의 '듣고 싶을까'는 얼마 전까지 1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나머지는 크게 변한 건 없는데 태연의 'INVU'와 케이시의 '언제나 사랑해'가 순위가 다소 하락한 게 눈에 띄네요.
1위를 차지한 'GANADARA'는 박재범이 새로운 기획사를 론칭하면서 발매했는데
아이유 피처링이 더해져 밝고 경쾌한 느낌이 나는 팝 R&B곡입니다.
'TOMBOY'는 (여자) 아이들이 6인조에서 5인체제로 개편되면서 발표한 곡으로
(여자)아이들 특유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들어간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걸크래쉬곡이네요
영상을 만든지는 한참 되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미뤄지다가
이제야 공개하네요.........
저는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 중입니다(무증상 감염)~~~
영상이 공개될 때쯤 자가격리가 끝날 것 같은데
여러분도 건강 조심하시고 이만 줄일게요~~~
1. 박재범-GANADARA (Feat. 아이유)
#wecanbeyourKoreanteacher
2. (여자)아이들-TOMBOY
그 누구도, 어떤 기준도 나를 맞출 수 없다. 나는 나일 뿐이다.
3. MSG워너비(M.O.M)-듣고 싶을까
M.O.M 이 선보이는 이번 앨범 "듣고 싶을까"라는 이전에 이들이 보여줬던 장르와는 다른 레게 베이스에 문바톤 장르의 이지리스닝 곡이다!
작곡가 박근태와 김도훈이 M.O.M을 위해 선물해 준 이 곡은 "듣고 싶을까"라는 사랑했던 사람에게 전하는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가삿말처럼 아직도 이 노래를 듣고 싶어 할까? 마치 MOM을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묻는듯한 “듣고 싶을까” 이 노래를 들으며 내 생각을 할까? 하는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
2022년 초 지난 "바라만 본다" 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을 들고 찾아오는 M.O.M 은 대중들에게 음악이란 선물을 전하려 한다.
4. 김민석 (멜로망스)-취중고백
리본프로젝트의 열두 번째 음원 “취중고백”은 2005년 발매된 필의 '취중고백'을 새롭게 재해석하였다.
보컬 “김민석 (멜로망스)” 만의 진솔함을 담은 매력적인 목소리와 어쿠스틱 사운드에 풀어지는 진심의 가삿말이 조화를 이루며 아주 특별한 고백송으로 완성되었다.
5. 태연 (TAEYEON)-INVU
타이틀 곡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룻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화려한 고음이 멜로디가 곡의 스토리텔링을 한층 더 드라마틱하게 보여주며, 가사에는 매번 상처받고 지칠 걸 알지만 그럼에도 사랑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 '나'와 그런 자신과는 너무 다른 상대방을 보며 느끼는 감정을 담았다.
6. GAYLE-abcdefu
7. 경서예지,전건호-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
8. 폴킴-어제처럼
메모리즈 프로젝트는 아티스트의 특별한 기억이 담겨있는 곡을 아티스트의 본연의 색깔로 재해석하여 발매하는 음원 프로젝트로 첫 번째 가창자로 폴킴이 참여하였다.
2000년 발매된 가수 제이의 [In Love]의 타이틀곡인 '어제처럼'을 폴킴만의 감성으로 가창했으며, 기존곡과 다르게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가미하여 탄생하였다.
음절 하나하나에 묵은 추억이 가득한 노래입니다. 원곡자인 제이 선배님의 라이브 영상을 수없이 봤었고 자잘한 멜로디 라인들도 그분을 따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입술 끝에 남았습니다. 늘 어제처럼 음악을 사랑하고 싶고 어제처럼 순수하고 싶습니다.
9. 임영웅-사랑은 늘 도망가
아티스트: 임영웅
앨범: 신사와 아가씨 OST Part 2
발매: 2021.10.11
장르: 드라마음악, 발라드
10. sokodomo-회전목마 (Feat. Zion.T, 원슈타인) (Prod. Slom)
아무리 힘들어도 조금만 참어, 좋은 시간은 다시 돌아올 것이야.
11. 케이시 (Kassy)-언제나 사랑해
2022년 봄,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 Part.2]가 대중들을 찾아온다.
발매한 지 11년이 지난 원곡 제이세라의 '언제나 사랑해'는 미니홈피의 BGM으로도 손꼽히는 고백송으로 지금까지도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리메이크 된 케이시(Kassy)의 '언제나 사랑해'는 90년대의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어쿠스틱으로 연주된 악기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아련한 그 시절 추억이 담긴 90년대 사운드로 재현됐다.
조영수 작곡가와 꾸준히 합을 맞춰오는 힐링보이스 케이시(Kassy)가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 Part.2]의 가창을 맡아 담담한 보이스로 본인만의 색깔담아 재탄생 시켜 원곡의 색다른 해석이 주목된다.
12. 멜로망스-사랑인가 봐
13. 이무진-신호등
14. IVE (아이브)-ELEVEN
미니멀하지만 에너제틱하고, 리드미컬하면서도 다양한 변주가 백미인 팝 댄스곡이다.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드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와 더불어 다채롭고 신비한 IVE 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곡이다.
15. STAYC(스테이씨)-RUN2U
Shuffle 리듬의 Synth bass를 시작으로
이내 펼쳐지는 Pre-chorus를 지나
예상치 못하게 공격적으로 터지는 DROP파트와
Brass 사운드의 조합이 인상적인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STAYC만의 느낌으로
거침없이 표현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