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여름휴가 계획은 잡으셨나요?
요즘 듣기 좋은 곡도 많고 놀러 가기도 좋은 시기에 맞춰 최신가요를 준비했습니다.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신나는 댄스음악이 제격이지만 영상을 만들다 보니 드라마 OST도 많이 포함되었더라고여.
우선 브레이브걸스의 신곡이 나왔군요.
올해 역주행으로 대세 걸그룹반열에 오른 브레이브걸스가 '치맛바람'이라는 신곡을 발매했는데 여름에 어울리는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댄스곡입니다.
그리고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OST인 이무진의 '비와당신'과 오랜만에 '하루만 더'라는 신곡으로 돌아온 빅마마도 있네요.
그 밖에도 제목처럼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포함되어서 여러분도 만족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오늘 하루도 수고하신 여러분....... 6월 마지막 주 최신가요....... 들어보실까요?
1. 이무진_비와 당신
아티스트: 이무진
앨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Part 1
발매: 2021.06.18.
장르: OST
작곡: 방준석
작사: 방준석
편곡: 제인스(Jayins), Naiv
이무진이 부른 OST '비와 당신'은 지난 17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 회에 삽입돼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그는 원곡과는 달리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 신디사이저를 접목시킨 레트로풍 사운드로 곡을 소화했으며 특히 직접 연주한 기타 솔로 구간으로 아티스트 이무진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비와 당신'은 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라디오 스타'에서 주연 배우 박중훈이 불러 큰 인기를 누렸던 곡으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사노라면', '로스쿨' OST 'We are' 등을 작업한 작곡팀 제인스(Jayins), Naiv가 편곡을 맡아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켰다.
2. 브레이브걸스 (Brave girls)_치맛바람 (Chi Mat Ba Ram)
아티스트: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앨범: Summer Queen
발매: 2021.06.17.
장르: 댄스(국내)
작곡: 용감한 형제, 차쿤, 레드쿠키
작사: 용감한 형제, 차쿤
편곡: 레드쿠키
타이틀곡 '치맛바람 (Chi Mat Ba Ram)' 은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댄스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시원한 사운드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중독성 강한 곡으로 올해 여름 시원하게 불어올 '브레이브걸스'의 바람, '브걸바람'을 치맛바람이라는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3. 빅마마 (Big Mama)_하루만 더
아티스트: 빅마마
앨범: 하루만 더
발매: 2021.6.24
장르: 발라드
작사: 김창락(AIMING), 최송희(ONCLASSA)
작곡: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조세희(AIMING)
편곡: 김창락(AIMING), 강민훈, 권수현(AIMING)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가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지난 2003년 데뷔한 빅마마는 박민혜, 신연아, 이영현, 이지영으로 구성된 4인조 그룹으로, 호소력 짙은 보이스, 압도적인 가창력, 완벽한 하모니로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었다. 신곡 [하루만 더]는 빅마마의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R&B 발라드곡으로, 엠씨더맥스, 임창정, 먼데이키즈, 노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에이밍(AIMING)이 프로듀싱하였다. 떠나보낸 연인을 그리워하는 '단 하루만 더 너를 사랑할게'라는 인상적인 가사에서 빅마마의 더욱 풍부해진 감성과 성숙해진 가창력을 느낄 수 있으며, 도입부의 빈티지 일렉트릭 피아노와 더불어 스트링 편곡 팀 aimstrings의 감성적이고 풍성한 스트링이 정통 R&B 발라드의 진한 감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빅마마가 [하루만 더]를 통하여 다시 한번 명실상부 최고의 보컬 그룹임을 대중들에게 확인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4. 세븐틴 (SEVENTEEN)_Ready to love
아티스트: 세븐틴
앨범: SEVENTEEN 8th Mini Album 'Your Choice'
발매: 2021.06.18.
장르: 댄스(국내)
작곡: WOOZI(SEVENTEEN), BUMZU, "hitman"bang, Kyler Niko, Wonderkid, Christoffer Semelius, H. Kenneth
작사: S.COUPS(SEVENTEEN), WOOZI(SEVENTEEN), BUMZU, 민규(SEVENTEEN), danke(lalala studio), "hitman"bang, Kyler Niko
편곡: BUMZU, "hitman"bang, Wonderkid
감각적인 신스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비트가 매력적인 R&B 기반의 Pop 곡으로 강렬한 트랙에서 느껴지는 세븐틴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매니쉬한 멜로디에서 느껴지는 강인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이다. 친구라 생각했던 '너'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에 빠지게 되고, 용기 있게 고백할 준비가 된 '나'의 이야기를 그려내 한층 더 성숙해진 세븐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5. 이무진_신호등
아티스트: 이무진
앨범: 신호등
발매: 2021.05.14.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이무진
작사: 이무진
편곡: 유종호, 이무진
JTBC '싱어게인'에 63호 가수로 출연하여 1화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이무진'이 5월 14일에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 '이무진'은 '싱어게인' 출연 당시 1라운드에서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라고 표현한 바 있으며, 그 표현과 일맥상통한 이야기의 결과물로 이번 신곡이 만들어졌다.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을 담았다. 곡 안에서는 사람과 사회를 각각 자동차와 도로에 비유하였고, 살아가며 지켜야 하는 수많은 규칙을 신호등에 비유하였다. 갓 성인이 되어 아는 게 많이 없는 '이무진'이라는 사람에게 "네가 판단해서 알아서 잘 해봐"라는 말은 혼란을 주는 말이었고, 마치 초보운전자가 바라본 신호등의 노란 불과 같다는 생각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곡이다. '세상 속 사회 초년생'과 '도로 위 초보운전자'를 비유하여 만든 곡이다.
6. 오반 (OVAN)_허리춤
아티스트: 오반(OVAN)
앨범: 허리춤
발매: 2021.6.21
장르: 랩/힙합, 인디뮤직
작사: 오반(OVAN)
작곡: VAN.C, 오반(OVAN)
편곡: VAN.C
'어떻게 지내'를 능가하는 계절감 가득한 오반의 신곡 '허리춤' 이번 싱글 '허리춤'은 '어떻게 지내'와 '스무살이 왜이리 능글맞아'에 이어, 오랜만에 여름 계절감이 가득한 오반표 트랙이다. 이번 트랙 역시 오반의 파트너인 프로듀서 VAN.C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오반은 '허리춤' 발매를 앞두고 "정규앨범을 오랫동안 준비하다 보니 생각이 많이 바뀌고, 앨범 콘셉트가 아예 바뀌어서 새로 준비하고 있다"라는 소식도 전했다. 오반의 정규 앨범은 가능하면 올해 안에 선 보일 수 있기를 관계자 모두가 바라고 있다.
7. 펀치 (Punch)_봄봄봄
아티스트: 펀치 (Punch)
앨범: 멀리서 보면 푸른 봄 OST Part 1
발매: 2021.06.15.
장르: OST
작곡: 로이킴, 배영경
작사: 로이킴
편곡: Noise_bo2
KBS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빛나는 아우라를 지닌 박지훈-강민아-배인혁 세 청춘 배우들의 설렘 가득 캠퍼스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올 여름 안방극장에 설렘 폭발을 예고한다.
첫번째 주자는, 한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보이스를 가진 펀치(Punch) 의 매력이 돋보이는 감성곡 <봄봄봄>이다. 작곡가 주영훈의 프로듀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프로듀스x101, 코요태 , 이석훈 , 전상근 등 많은 곡을 작업한 작곡가 Noise_bo2 가 편곡을 맡아 펀치(Punch)의 감성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특히 신나면서도 이번 드라마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하모니카와 휘슬피리의 라인이 특징적이며 펀치(Punch)의 잔잔하고 매력적인 보이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8. 케이시 (Kassy)_어떤 말도 할 수가 없는 나인데
아티스트: 케이시(Kassy)
앨범: 간 떨어지는 동거 OST Part 5
발매: 2021.6.24
장르: 드라마음악, 발라드
작사: 윤토벤, 손박사
작곡: 손박사, 윤토벤, 윤다온
편곡: 로지케이
케이시 가창 tvN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OST Part.5 발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tvN 화제의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의 다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케이시가 참여한 '간 떨어지는 동거' 다섯 번째 OST '어떤 말도 할 수가 없는 나인데'는 이미 놓쳐버린 사랑에 대한 뒤늦은 후회를 노래한 곡이다. 신예 작곡 듀오 윤토벤와 손박사가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케이시 특유의 짙은 감성으로 두 주인공의 애틋한 마음을 극대화했다.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음원 절대 강자 케이시는 이번에도 특색 있는 감미로운 보이스로 애잔한 사랑의 감정을 고스란히 녹여내며 '간 떨어지는 동거'의 애절하고도 슬픈 사랑의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간 떨어지는 동거'는 999살 구미호 어르신과 99년생 요즘 인간이 얼떨결에 동거를 시작하며 펼쳐지는 비인간적 로맨틱 코미디로 장기용, 이혜리, 강한나, 김도완, 배인혁 등 청춘 스타들이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며 첫 방송 이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시가 가창한 '어떤 말도 할 수가 없는 나인데'는 '간 떨어지는 동거' 속 주인공들의 시리고도 아름다운 사랑의 감정을 대변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9. 기리보이,팔로알토 (Paloalto)_No Ex (Prod. 썸데프)
아티스트: 기리보이, 팔로알토 (Paloalto)
앨범: No Ex
발매: 2021.06.18.
장르: 힙합(국내)
작곡: SOMDEF(썸데프), 진실, 기리보이, 팔로알토 (Paloalto)
작사: 기리보이, 팔로알토 (Paloalto)
편곡: SOMDEF(썸데프), 진실, Park Gyeongseon
스포츠 앤 스트릿을 컨셉트로 2010년 론칭 한 이래, 국내외 스트릿 패션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국내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 받는 아티스트들이 만났다.
thisisneverthat records의 첫번째 디지털 싱글곡의 제목은 'No EX'. 기리보이와 팔로알토는 특유의 담백하고 재치있는 표현으로 사랑하는 여자에 대해 노래한다. 오랜기간 thisisneverthat과 협업해온 썸데프가 프로듀싱으로 참여했다.
한편 디스이즈네버댓은 지난 1월에 이미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하는 LP를 한정 판매 한 바 있다. 10주년 LP 프로듀싱에도 썸데프가 참여하였으며, 발매와 동시에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 전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다.
'No Ex'는 음원 뿐만 아니라 기리보이와 팔로알토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공개 될 예정이다. 두 아티스트는 특히 와이어 씬을 인상깊은 촬영 에피소드로 꼽았으며, 브랜드 창립 10주년과 함께 첫번째 디지털 싱글에 참여하게 되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10. 김뮤지엄 (KIMMUSEUM)_우린 이미
아티스트: 김뮤지엄(KIMMUSEUM)
앨범: 알고있지만, OST Part 1
발매: 2021.06.19.
장르: OST
작곡: 김뮤지엄(KIMMUSEUM), JEMN
작사: 김뮤지엄(KIMMUSEUM)
편곡: JEMN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JTBC 화제의 신작 '알고있지만,'의 첫 번째 OST가 공개된다.
싱어송라이터 김뮤지엄이 참여한 '알고있지만,'의 첫 번째 OST '우린 이미'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김뮤지엄 특유의 감미롭고 트렌디한 음색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김뮤지엄이 직접 작곡∙작사에 참여해 본인의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으며, 작∙편곡에는 아이유(IU)가 SNS를 통해 언급해 화제가 되었던 김뮤지엄의 '281.3km'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 JEMN이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짙은 감성을 지닌 김뮤지엄은 소울풀한 보이스로 두 주인공의 서로를 향한 강렬한 끌림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알고있지만,'의 로맨스 지수를 한층 끌어올린다.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하이퍼리얼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송강, 한소희 등 원작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첫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김뮤지엄이 가창한 '우린 이미'는 운명적으로 이끌리는 상대방에 대한 복잡다단한 감정 변화와 청춘들의 현실 연애를 세밀하게 담아내며 짜릿한 설렘과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11. 릴보이 (lIlBOI),원슈타인,미란이 (Mirani)_HEAT
아티스트: 원슈타인, 릴보이(lIlBOI), 미란이(Mirani)
앨범: HEAT
발매: 2021.06.16.
장르: 힙합(국내)
작곡: Slom
작사: 릴보이(lIlBOI), 원슈타인, 미란이(Mirani)
편곡: Slom
12. 박지훈_말만 해
아티스트: 박지훈
앨범: 멀리서 보면 푸른 봄 OST Part 2
발매: 2021.6.22
장르: 드라마음악, 댄스
작사: Famous Bro
작곡: Famous Bro, HYMAX, 서지은, 단테
편곡: HYMAX, 서지은, 단테
멀리서 보면 푸른 봄 Part2 “박지훈 – 말만 해” 공개. 통통튀는 신스 사운드로 시작되는 이곡은 박지훈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보컬이 만나 듣는이로 하여금 20대의 풋풋한 연애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다 해줄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을 '말만해'라고 표현하였고, 직설적인 표현이 곡의 산뜻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세련되고 재미있는 곡이 탄생하였다.
13. 샘김 (Sam Kim)_The Juice
아티스트: 샘김(Sam Kim)
앨범: The Juice
발매: 2021.6.23
장르: 알앤비/어반
작사: 샘김(Sam Kim), Simon Petrèn
작곡: 샘김(Sam Kim), Simon Petrèn
편곡: 샘김(Sam Kim), Simon Petrèn
2년만의 컴백, 샘김 (Sam Kim) DS 'The Juice' 공개! 감각적인 레트로 훵크 팝/힙합 곡 'The Juice', 공감을 자아내는 샘김의 솔직한 고백 독보적인 그루브와 소울풀한 감성, 여기에 프로듀싱 능력까지 더해져 '천재 싱어송라이터'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온 샘김이 약 2년만에 싱글 'The Juice(더 주스)'로 돌아왔다.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음악 뿐 아니라 비주얼과 스타일링까지 확실한 변화를 시도했다. 신곡 'The Juice(더 주스)'는 샘김이 느끼는 여러가지 부담감들로부터 소모되고 고갈된 에너지를 'Juice'로 표현한 자전적 내용을 담은 레트로 훵크(Funk) 팝/힙합 곡으로 샘김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듯한 솔직하고도 표현력이 돋보이는 키치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곡 전반에 레트로 팝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808 베이스, 다양한 이미지의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올드 살롱 스타일의 피아노를 사용하였고 후렴구의 일렉 기타 연주로 펑키한 느낌을 한껏 살렸다. 특히 2절 랩 파트에서 라틴 스타일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인데 9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오래된 MIDI 플루트 사운드가 점차 더블 템포, D&B 섹션으로 발전되며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코러스에서 펼쳐지는 샘김 특유의 폭발적인 가성이 시원함을 선사하는 한편, 신스 베이스와 오토튠 보컬, 변화무쌍한 드럼 등 곡 중간중간 포인트 요소들도 귀를 즐겁게 한다. 후반부로 갈 수록 흡사 축제를 연상시키는 브라스와 라틴 리듬의 타악기 등 다양한 악기 레이어로 한층 감각적이고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여기에 데뷔 이래 첫 시도하는 샘김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오랜 시간 샘김의 컴백을 기다렸을 음악 팬들에게 신곡 'The Juice(더 주스)'는 그 동안의 갈증을 해소시킬 단비같은 곡이 될 전망이다.
14. 서인국_아득한 먼 훗날 우리가
아티스트: 서인국
앨범: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OST Part 7
발매: 2021.6.22
장르: 드라마음악, 발라드
작사: 김이나, 서인국
작곡: 서인국, 박경현
편곡: 박경현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OST Part.7 서인국 - 아득한 먼 훗날 우리가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의 주인공 '멸망'으로 차가움과 따뜻함을 오가는 마성의 온도 차로 사랑받고 있는 서인국이 참여한 마지막 OST가 드디어 공개된다. 드라마 방영과 함께 알려진 서인국의 OST 참여 소식에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모은 이번 곡에는, 서인국이 노래 뿐 아니라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다. 서인국은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하였으며, 초월적 존재 '멸망'의 '동경'(박보영 분)에 대한 감정의 서사를 완벽히 표현해내며 이 곡을 통해 시리고 아픈 한 남자의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해냈다. 또한, 아이유 '좋은 날', '잔소리', '너랑 나',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등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이나가 작사에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아득한 먼 훗날 우리가'는 절제된 감정을 그린 서인국의 보컬과 뒷받침하는 최소한의 악기들이 어우러져, 멀리 바라보는 깊은 사랑의 감정을 아련한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은 반복되는 후렴 가사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이끌어가며, 애절하지만 담담하게 그저 자신의 마음을 조금씩 꺼내어 보여주며 이야기하고 있다.
15. 이승윤_들려주고 싶었던
아티스트: 이승윤
앨범: 들려주고 싶었던
발매: 2021.6.22
장르: 락
작사: 이승윤
작곡: 이승윤
편곡: 이승윤, 조희원, 지용희, 랑세
무언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만 여전한 마음이 있습니다. 어떤 상황과 어떤 필요와 어떤 사람에게 적절하게 닿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 달라진 점이라면 제가 가늠할 수 있는 '누군가'의 범위가 조금은 넓어졌구나 정도입니다. 여전하지만 약간은 달라진 시작을 <들려주고 싶었던>이라는 노래로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그 시작을 제가 사랑하는 음악인들, '알라리깡숑'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했던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인생 첫 리얼 스트링 녹음을 받으며 몰래 울었고, 첫 믹싱 버전을 듣고 각자 울었고, 뮤직비디오를 찍다가 같이 울었습니다.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잘' 들려 드리는 게 이렇게나 어려운 일일 줄 서로의 첫 시작점에선 알지 못했던 탓입니다. 조희원, 지용희, 랑세 그리고 이승윤. 오늘부로 저희는 여전하지만 약간은 달라진 음악 인생을 다시 시작합니다. 함께 이제는 각자 '들려주고 싶었던' 노래 혹은 노래들 오늘부로 스타트 땅땅! 관많부!!
16. 조유리 (아이즈원)-STORY OF US
아티스트: 조유리(아이즈원)
앨범: 월간집 OST Part 2
발매: 2021.6.24
장르: 드라마음악, 댄스
작사: Christian Fast, Maria Marcus
작곡: The Proof, Christian Fast, Maria Marcus
편곡: The Proof
조유리 가창 JTBC 새 수목드라마 '월간집' OST Part.2 발매 '내 집 마련'이라는 공감 100%의 현실적인 소재로 첫 방송 이후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JTBC 새 수목드라마 '월간집'의 두 번째 OST가 공개된다. 조유리가 참여한 '월간집' 두 번째 OST 'STORY OF US'는 두 주인공이 서로를 알아가며 자연스레 커지는 설렘을 노래한 곡이다. 서로가 서로를 채워주며 이어갈 앞으로의 사랑을 일기를 써 내려가는 과정에 비유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작곡에는 프로듀싱 팀 'The Proof'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조유리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상대방을 향한 사랑을 완벽하게 대변하며 드라마의 짙은 감성을 이끌어간다. JTBC '월간집'은 리빙 잡지사인 '월간집' 에디터이자 내 집 마련을 꿈꾸는 10년 차 직장인 나영원과 '월간집' 대표이자 부동산 투자 전문가 유자성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정소민, 김지석, 정건주, 채정안 등 배우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조유리가 가창한 'STORY OF US'는 '월간집' 속 설레는 로맨스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연애 감정을 싹트게 할 전망이다.
'최신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장르의 K-POP 최신가요 Vol.8 / 가요 노래모음 (0) | 2021.07.25 |
---|---|
다양한 장르의 K-POP 최신가요 Vol.7 / 가요 노래모음 (0) | 2021.07.13 |
다양한 장르의 K-POP 최신가요 Vol.5 / 가요 노래모음 (0) | 2021.06.18 |
다양한 장르의 K-POP 최신가요 Vol.4 / 가요 노래모음 (0) | 2021.05.26 |
다양한 장르의 K-POP 최신가요 Vol.3 / 가요 노래모음 (0)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