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가요

최신 K-POP 인기가요 Vol.3 / 가요 노래모음

728x90

(차단돼서 다시 올립니다~~~~)

 

 

오늘은 6월 인기가요 순위를 모아보았습니다.


우선 아직까지 '롤린'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레이브걸스가 '치맛바람'이란 노래를 발매했습니다.

'치맛바람'은 '롤린'과 비슷하게 댄스팝 장르의 트로피컬 장르인 것 같더군요.

그리고 트와이스도 '알콜프리'라는 신나는 여름송으로 8개월 만에 컴백했습니다.

그밖에 새로운 음원 강자 헤이즈의 '헤픈 우연'과 오마이걸 그리고 aespa도 여전히 음악차트 상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11개월 만에 컴백한 헤이즈가 반가운데요. 싸이가 대표로 있는 피네이션에 합류한 이후 첫 앨범이기도 합니다.

글고 아이유의 '라일락', SG워너비의 'Timeless'도 여러 달 동안 음악차트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6월의 K-POP인기가요 들어보실까요?

 

 

 

 

https://youtu.be/mGU9pinNzRw

 

 

 

 

1. 브레이브걸스 (Brave girls)_치맛바람 (Chi Mat Ba Ram)

아티스트: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앨범: Summer Queen

발매: 2021.06.17.

장르: 댄스(국내)

작곡: 용감한 형제, 차쿤, 레드쿠키

작사: 용감한 형제, 차쿤

편곡: 레드쿠키

 

타이틀곡 '치맛바람 (Chi Mat Ba Ram)' 은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댄스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시원한 사운드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중독성 강한 곡으로 올해 여름 시원하게 불어올 '브레이브걸스'의 바람, '브걸바람'을 치맛바람이라는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2. 헤이즈 (Heize)-헤픈 우연

아티스트: 헤이즈 (Heize)
앨범: HAPPEN
발매: 2021.05.20.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헤이즈 (Heize), 유건형
작사: 헤이즈 (Heize)
편곡: 유건형, 고태영

Love is everywhere.

사랑은 공기와도 같아서 보이지 않는다.
사랑은 공기와도 같아서 늘 존재하고 있는다.

나는 나를 사랑으로 채우기 위해 노력한다.
내가 내뱉는 말과 내쉬는 숨마다에 사랑이 섞여있기를 바란다.
그 사랑을 듣고 들이킨 사람들마저도 사랑으로 채워져,
언제 어디에선가 그들의 방식으로 그 사랑을 내쉬었으면 한다.

그렇게 우리는 모두 사랑을 퍼뜨려야 한다.



3. 오마이걸 (OH MY GIRL)-Dun Dun Dance

아티스트: 오마이걸(OH MY GIRL)
앨범: Dear OHMYGIRL
발매: 2021.05.10.
장르: 댄스(국내)
작곡: 라이언 전, Scott Stoddart, Anna Timgren
작사: 서지음, 라이언 전, Scott Stoddart, Anna Timgren
편곡: 라이언 전, Scott Stoddart

“DUN DUN DANCE”는 Nu-Disco 스타일의 곡으로 FUNK와 TRAP으로 오가는 비트위에 다이나믹한 변화가 있는 멜로디와 랩, 재치있는 챈트가 듣는 내내 즐거운 곡이다. 기분 좋은 레트로 풍의 리얼 악기 소스들이 지루할 틈 없이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중독적인 훅을 만나 “오마이걸”표 댄스팝의 정수를 보여주는 동시에 신나는듯 하지만 자신들을 외계인으로 표현한 오마이걸의 이야기가 녹아 있는 아련함이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4. aespa-Next Level

아티스트: aespa
앨범: Next Level
발매: 2021.05.17.
장르: 댄스(국내)
작곡: Mario Marchetti, Adam McInnis, Sophie Curtis, 유영진
작사: 유영진
편곡: Mario Marchetti, Adam McInnis, 유영진

'Next Level'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us: Hobbs & Shaw)'의 OST 'Next Level'을 aespa만의 색깔로 리메이크,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aespa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또한 가사에는 aespa와 아바타 'ae'의 'SYNK'를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담은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5. TWICE (트와이스)_Alcohol-Free

아티스트: TWICE(트와이스)

앨범: Taste of Love

발매: 2021.06.11.

장르: 댄스(국내)

작곡: 박진영

작사: 박진영

편곡: 박진영, 이해솔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시켜 트와이스만의 새로운 색깔로 표현한 뉴 서머 댄스곡이다. 온 세상을 밝게 만드는,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노래한다. 달콤한 와인과 칵테일 이름을 이용한 후렴 가사로 듣는 재미를 높였다. 남미의 해변을 떠오르게 하는 나일론 기타와 타악기에 트렌디한 악기와 힙합 사운드를 결합했고 안무 역시 라틴 동작과 그루브에 트렌디함을 더해 완성했다.




6. ASH ISLAND-멜로디

아티스트: ASH ISLAND
앨범: 멜로디
발매: 2021.02.25.
장르: 힙합(국내)
작곡: TOIL, ASH ISLAND, Skinny Brown
작사: ASH ISLAND, Skinny Brown
편곡: TOIL

"ISLAND" COMING SOON


 

7. ITZY (있지)-마.피.아. In the morning

아티스트: ITZY(있지)
앨범: GUESS WHO
발매: 2021.04.30.
장르: 힙합(국내)
작곡: LYRE, 박진영, earattack, Kass, 이해솔
작사: 박진영, Kass, danke(lalala studio), LYRE
편곡: LYRE, 박진영, 이해솔, earattack

ITZY(있지)가 4월 30일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ITZY는 대표곡 '달라달라',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를 통해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아는 당당함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일컫는 말) 취향을 정조준하고, 무대 위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완벽 퍼포먼스로 아이돌 4세대를 활짝 연 ‘K팝 프런트 그룹'으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선 이들이 한층 와일드하고 강력한 콘셉트를 담은 음반 'GUESS WHO'로 다시 한번 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다.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은 ITZY의 색을 완성하는 노래로, 다섯 멤버 한 명, 한 명의 특별한 개성을 생생하게 살렸다. 마피아 게임에서 착안해 호기심과 독특함을 동시에 더했고, 자신의 감정을 베일에 가린 채 다가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기대를 뛰어넘는 새 비주얼 콘셉트는 보는 재미를 높여 월드와이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다섯 멤버는 양면성을 지닌 'DAY'와 'NIGHT' 두 가지 버전을 동시에 선보이며 명확히 대비되는 분위기를 구현했고 과감한 액세서리와 의상을 완벽 소화해 열렬한 반응을 이끌었다. 매 컴백마다 변화무쌍한 면모를 보여준 것에서 더 나아가 이번에는 감정의 고조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한층 드라마틱한 음반을 탄생시켰다.

마피아 게임을 소재로 한 새 뮤직비디오 역시 진짜 자신의 모습을 숨긴 채 펼치는 고도의 심리전을 그리며 짜릿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ITZY는 한 편의 영화 속 캐릭터처럼 낮에는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았다가 밤이 되면 돌변해 감정을 폭발시키며 시시각각 다른 면면을 보이고, 무엇이 진짜 모습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 중 진짜 마피아는 누구일지 앨범명 'GUESS WHO'처럼 수수께끼 같은 질문을 던지며 영상 곳곳에 실마리를 숨겨둬 반복 재생을 자극한다.

'마.피.아. In the morning'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악기 세션, 보컬 디렉팅까지 전방위로 담당하며 정성을 쏟았다. 여기에 ITZY와는 처음 작업하는 해외 작곡가 LYRE(리라)가 손을 더해 새로운 시너지를 냈고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아이유, EXO와 같은 K팝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캐스(KASS), 당케(danke), 이어어택(earattack), 이해솔 등 유수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8. 조이 (JOY)_안녕 (Hello)
아티스트: 조이 (JOY)
앨범: 안녕 (Hello) - Special Album
발매: 2021.05.31.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강현민
작사: 박혜경, 강현민, 박지원
편곡: Kenzie

이틀 곡 '안녕 (Hello)'은 2003년 발표된 가수 박혜경의 '안녕'을 리메이크한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경쾌한 브라스 연주에 속도감 있는 편곡이 더해져 원곡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9. 로제-On The Ground

아티스트: 로제 (ROSÉ)
앨범: R
발매: 2021.03.12.
장르: 록/포크(국내)

로제의 첫 솔로 타이틀 곡 ‘On The Ground'는 Jorgen Odegard, ojivolta 등의 실력파 해외 프로듀서들과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TEDDY와 24의 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On The Ground'는 긴장감이 맴도는 기타 사운드로 시작된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신비로운 사운드의 악기 편곡과 유려하게 흘러가는 로제의 보컬은 솔로 아티스트로써 그녀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시원한 드롭 파트는 듣는이로 하여금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쾌감을 선사한다.

난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On The Ground'의 가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10. 라붐 (LABOUM)-상상더하기

아티스트: 라붐(LABOUM)
앨범: Fresh Adventure
발매: 2016.04.06.
장르: 댄스(국내)
작곡: MUSOH, GALAX
작사: 장연정, 엔느
편곡: MUSOH, Maxx Song

타이틀곡 “상상더하기”는 후렴구의 반복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화려한 스트링라인과 트렌디한 신스사운드, 여기에 90년대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팝드럼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매일같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라붐이 꿈꿔오던 상상 속 파라다이스를 찾아 떠나는 모험 속에서 느끼는 설렘, 희망 등의 다양한 감정들을 마치 눈앞에 펼쳐지는 듯한 이미지로 잘 그려낸 곡 작사에는 SM더발라드 앨범의 ‘숨소리’, 김보경의 ‘하루하루’를 쓴 장연정씨와 라붐의 ‘아로아로’, 레인보우의 ‘whoo’를 쓴 ENNE가 참여하여 곡에 완성도를 높였다.



11. 브레이브걸스 (Brave girls)_롤린 (Rollin')

아티스트: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앨범: Rollin'
발매: 2017.03.07.
장르: 댄스(국내)
작곡: 용감한 형제, 투챔프, 차쿤
작사: 용감한 형제, 차쿤
편곡: 투챔프

타이틀 곡 ‘롤린 (Rollin')' 은 경쾌한 업템포의 EDM 곡으로,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 와 그의 사단 작곡가 ‘투챔프', '차쿤' 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 또한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시켜 또 다른 새로움을 선사한다.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Rollin' - Rollin' - Rollin' 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과 트로피컬 장르 특유의 재미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사랑에 빠진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브레이브걸스의 청량하고 상큼한 보컬이 대중들의 귀를 매료시킨다.

매번 색다름과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 한층 더 성숙해진 브레이브걸스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12. 아이유 (IU)_라일락

아티스트: 아이유(IU)
앨범: IU 5th Album 'LILAC'
발매: 2021.03.25.
장르: 댄스(국내)
작곡: 임수호, Dr.JO, 웅킴, N!ko
작사: 아이유(IU)
편곡: 임수호, 웅킴, N!ko

10년간 열렬히 사랑하다가
봄이 지르는 탄성 속에
기쁘게 이별하는 한 연인의 이야기. //

정규앨범의 포문을 여는 동명의 타이틀곡 ‘라일락'은 화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봄의 설렘을 선사한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을 시작으로 펑키한 리듬과 팝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70-80년대 디스코 사운드가 청자에게 즐거움을 준다. 작곡에는 임수호, Dr.JO, 웅킴, N!ko 가 참여했다.



13. 브레이브걸스 (Brave girls)_운전만해 (We Ride)

아티스트: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앨범: We Ride
발매: 2020.08.14.
장르: 댄스(국내)
작곡: 용감한 형제, 마부스(Maboos), JS, 투챔프
작사: 용감한 형제, 마부스(Maboos)
편곡: JS, 투챔프

레트로 감성 가득, 시티 팝 여신으로 3년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 브레이브걸스 “We Ride”

지난 2017년 3월 7일 발매되었던 '롤린 (Rollin')'을 통해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브레이브걸스가 180도 변신하여 또 한 번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음악으로 돌아왔다.

3년 만에 돌아온 브레이브걸스의 신곡 “운전만해 (We Ride)”는 80년대 레트로 감성 가득한 시티 팝 장르를 기반으로 그루브한 비트와 함께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으로,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프로듀서 ‘마부스', ‘JS', ‘투챔프'의 합작으로 탄생하였다.

특히, “운전만해 (We Ride)”는 권태기를 마주한 오래된 연인 사이의 어색함, 계속되는 침묵을 “넌 운전만해”라는 가사를 통해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누구나 한 번쯤은 느끼고 경험했을 모두의 흔한 연애 일상을 담아냈다.



14. SG워너비_Timeless

아티스트: SG워너비
앨범: SG Wanna Be+ (에스지 워너비 플러스)
발매: 2004.01.20.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박근태
작사: 강은경
편곡: 조영수

SG 워너비의 데뷔앨범.
얼굴없는 가수로 브라운관에서 그들의 모습을 거의 볼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각종차트에서 1위를 다투는 저력을 과시했다. 3멤버의 가창력 및 높은 음악성과 이경섭, 박근태, 윤일상 등 초호화 작곡가 라인업으로 거물급 앨범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국내의 내노라하는 작곡가, 작사가들이 총출동, 이들의 대중적인 성공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15. STAYC(스테이씨)-ASAP

아티스트: STAYC(스테이씨)
앨범: STAYDOM
발매: 2021.04.08.
장르: 댄스(국내)
작곡: 블랙아이드필승, 전군
작사: 블랙아이드필승, 전군
편곡: Rado

자타공인 최고의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 X 전군의 조합으로 탄생한 ASAP은 쭉쭉 뻗는 Synth Bass, Woodwind Synth의 캐치한 라인과 시원시원한 리듬악기가 어우러져 청량하고 매력 넘치는 사운드를 가진 STAYC만의 장르 ‘틴프레시' 곡이다.
가슴 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 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내어 리스너들의 귀를 단숨에 감아 챌 것이다



16. 호미들-사이렌 Remix (Feat. UNEDUCATED KID, Paul Blanco)

아티스트: 호미들
앨범: 사이렌 Remix
발매: 2021.03.20.
작곡: Chin, 27 corazones
작사: Chin, UNEDUCATED KID, Paul Blanco
편곡: 27 corazones

UNEDUCATED KID와 Paul Blanco의 이야기가 담긴 사이렌 공식 리믹스이다.



17. NCT DREAM_맛 (Hot Sauce)

아티스트: NCT DREAM
앨범: 맛 (Hot Sauce) - The 1st Album
발매: 2021.05.10.
장르: 힙합(국내)
작곡: Martin Wave, Tinashe Sibanda, Philip Kembo, Rosina "Soaky Siren” Russell, John Mitchell, Ninos Hanna, 유영진
작사: 문여름(Jam Factory), 조윤경
편곡: Martin Wave, Bantu, Dr. Chaii, 유영진

타이틀 곡 '맛 (Hot Sauce)'은 아프로비트(Afrobeat)가 가미된 힙합 곡으로, 개성 있는 보컬이 어우러진 후렴구의 챈팅(Chanting)과 칠(Chill)한 바이브의 미니멀한 트랙 대비가 돋보이며,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보컬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가사에는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NCT DREAM 만의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