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가요

최신 K-POP 인기가요 Vol.5 / 가요 노래모음

728x90

이제 점점 8월도 지나 9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등줄기에 계속해서 땀이 나오고 더울 줄 알았는데 새벽에는 어느새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조금 있으면 가을이 와서 금방 긴팔 옷을 꺼내 입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무더위는 지나가는데 아직도 코로나로부터는 벗어나지 못한 상태입니다.
신규 확진자가 여전히 네 자릿수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도 연장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다들 코로나 걸리지 않게 조심하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최신 인기가요입니다.

출처: 지니뮤직


우선 이무진의 '신호등', MSG워너비의 '바라만 본다', aespa의 'Next Level' 그리고 AKMU(악뮤)의 '낙하'가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부쩍 인기가 오른 'STAY'와 레드벨벳의 'Queendom'도 영상에 포함시켰습니다.
영상을 만들 당시에는 'STAY'가 그렇게 인기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 핫한 느낌이더라고여.
글고 전에 뮤직비디오로도 소개한 에드시런의 'Bad Habits'도 추가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을 추려보았는데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네요.


요즘 이런저런 일로 스트레스받으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 제가 만든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SQWXSQY27dY

 

 

 

 

1. MSG워너비 (M.O.M) - 바라만 본다
아티스트: MSG워너비(M.O.M)
앨범: MSG워너비 1집
발매: 2021.06.26.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박근태, 김도훈(RBW), 강지원(MVL)
작사: 강은경, 김도훈(RBW)
편곡: 강지원(MVL)

MSG워너비('M.O.M) – 바라만 본다'는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본, 다가가지 못하는 사랑에 대한 감정을 담은 미디엄템포 R&B 발라드 곡이다.

리드미컬한 비트에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감성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200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특히, 서정적인 스트링 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멤버들의 보컬은 섬세한 감정 컨트롤을 보여주어 그 시절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같은 듯 같지 않은 신선한 듯 낯설지 않은 편안한 리듬과 선율은 모든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명곡 탄생을 예감케 한다.


2. aespa - Next Level
아티스트: aespa
앨범: Next Level
발매: 2021.05.17.
장르: 댄스(국내)
작곡: Mario Marchetti, Adam McInnis, Sophie Curtis, 유영진
작사: 유영진
편곡: Mario Marchetti, Adam McInnis, 유영진

'Next Level'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us: Hobbs & Shaw)'의 OST 'Next Level'을 aespa만의 색깔로 리메이크,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aespa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또한 가사에는 aespa와 아바타 'ae'의 'SYNK'를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담은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3. AKMU(악뮤) - 낙하 (With 아이유)
아티스트: AKMU(악뮤)
앨범: NEXT EPISODE
발매: 2021.07.26.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이찬혁, Millennium
작사: 이찬혁
편곡: Millennium

AKMU 신규 앨범 [NEXT EPISODE]는 2017년 발매된 [SUMMER EPISODE]에 이어 4년 만에 시작되는 새로운 에피소드로, 전곡 피처링진이 참여한 AKMU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선보인다.

피처링으로는 이선희, 아이유, Zion.T, Beenzino, 잔나비 최정훈, Crush, Sam Kim이, 작곡과 편곡에는 지난 AKMU 앨범들에서 프로듀서 이찬혁과 음악적 시너지를 보여주었던 적재, PEEJAY, 이현영, MILLENNIUM이 참여하며 화려한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을 구성하였다. 음악적으로도 이전보다 새로운 시도들이 보이는데, 지금까지의 AKMU 디스코그라피에서 볼 수 없었던 타 아티스트의 첫 피처링 참여가 그것이며, 사운드적으로도 20세기 후반의 레트로한 사운드를 영감으로 여러 컬래버레이터의 음악적 색깔을 더해 보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장르와 서사를 만들었다.

이번 앨범 [NEXT EPISODE]를 엮어낸 주제는 'Beyond Freedom(초월자유)'이다. '초월자유'란 단순히 육체적인 안락과 편안함을 넘어 어떠한 환경이나 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자유를 의미하며, AKMU는 이 주제를 트랙리스트 7곡에서 각기 다른 이야기로 풀어내었다.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나, 남들의 기준과 시선, 개인의 아픔 등으로부터 굴복하지 않고 내면의 단단함을 잃지 않고자 하는 의지의 이야기이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함께 희망을 찾고 결국 우리가 꿈꾸는 목적지로 도달할 수 있다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이다.

AKMU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현재 불편함의 시간을 겪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어떠한 시련이 다가와도 함께하겠다는 AKMU의 메시지가 믿음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


4. Red Velvet (레드벨벳)-Queendom
아티스트: Red Velvet (레드벨벳)
앨범: Queendom - The 6th Mini Album
발매: 2021.08.16.
장르: 댄스(국내)
작곡: 밍지션, Anne Judith Stokke Wik, Cazzi Opeia (Sunshine), Ellen Berg
작사: 조윤경
편곡: 밍지션

타이틀 곡 'Queendom'은 중독성 강한 훅과 레드벨벳의 밝고 경쾌한 보컬이 어우러진 청량한 매력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우리 모두가 자기 인생의 'Queen'이고, 함께 하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존재라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5. 방탄소년단 - Permission to Dance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앨범: Butter / Permission to Dance
발매: 2021.07.09.
장르: 댄스(국내)
작곡: Ed Sheeran, Steve Mac, Johnny McDaid, Jenna Andrews
작사: Ed Sheeran, Steve Mac, Johnny McDaid, Jenna Andrews

댄스 팝 기반의 <Permission to Dance>는 상쾌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사운드의 유려함에 매료돼 듣다 보면 어느새 어깨를 들썩이게 되는, 들을수록 기분 좋아지는 곡이다.

곡 작업에는 세계적인 뮤지션 에드 시런(Ed Sheeran)과 영국 출신 프로듀서 스티브 맥(Steve Mac) 등이 참여했다.

"We don't need permission to dance"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은 필요 없어…방탄소년단의 춤과 노래에 빠지는 순간!

방탄소년단은 활기찬 분위기의 <Permission to Dance>로 또다시 독보적인 실력과 매력을 뽐낸다. 노래를 듣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부드러운 목소리에 한 번, 맑고 상쾌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퍼포먼스에 또 한 번 빠져들게 된다.

"We don't need permission to dance(우리가 춤추는 데 허락은 필요 없어)"라는 노랫말에서 알 수 있듯 <Permission to Dance>는 현실의 벽에 부닥치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퍼포먼스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하면서 곡의 경쾌한 분위기에 젖어들 수 있는 쉬운 동작들이 이어지는 것이 포인트. 또한, 밝고 활기찬 방탄소년단만의 멋스러움을 표현하는 데에도 초점이 맞춰졌다. 멤버별 스포트라이트는 물론이고, 유닛별 호흡도 놓치지 않는다.

포인트 안무로는 피아노를 치며 음악에 몸을 맡긴 듯한 춤, 신나는 스텝을 시작으로 박자를 맞추는 손짓, 서로를 토닥이며 걷는 동작 등이 있다. 자유분방하면서도 멤버들의 친근함이 돋보이는 안무까지 풍성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Listen to your Heart's Rhythm"
네 심장의 리듬을 들어 봐…우리 모두를 위한 방탄소년단의 메시지

어떠한 제약도, 한계도 없이 그저 푸른 하늘과 드넓은 바다를 연상하게 만드는 <Permission to Dance>. 맑은 멜로디 위로 흐르는 가사는 힘든 하루를 보낸 모두를 향해 심장의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여 보라며 어깨를 토닥인다.

'힘든 상황이지만 춤과 노래를 통해 자유와 행복을 찾자'라는 힘찬 응원,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차분한 위로를 뛰어넘어, "춤추는 데 허락은 필요 없다"라며 각자 심장의 리듬에 귀 기울이자는 <Permission to Dance>의 메시지는 진취적이며, 직설적이다. 방탄소년단은 "우린 이제 시작이야(we're just getting started)", "그냥 찬란하게 살자(live just like we're golden)", "기다림은 끝났어 / 지금이야 그러니까 제대로 즐겨보자(The wait is over / The time is now so let's do it right)"라는 가사를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 신나게 춤출 수 있는 힘을 북돋워 준다.


6. 이무진 - 신호등
아티스트: 이무진
앨범: 신호등
발매: 2021.05.14.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이무진
작사: 이무진
편곡: 유종호, 이무진

JTBC '싱어게인'에 63호 가수로 출연하여 1화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이무진'이 5월 14일에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 '이무진'은 '싱어게인' 출연 당시 1라운드에서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라고 표현한 바 있으며, 그 표현과 일맥상통한 이야기의 결과물로 이번 신곡이 만들어졌다.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을 담았다. 곡 안에서는 사람과 사회를 각각 자동차와 도로에 비유하였고, 살아가며 지켜야 하는 수많은 규칙을 신호등에 비유하였다. 갓 성인이 되어 아는 게 많이 없는 '이무진'이라는 사람에게 "네가 판단해서 알아서 잘 해봐"라는 말은 혼란을 주는 말이었고, 마치 초보운전자가 바라본 신호등의 노란 불과 같다는 생각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곡이다. '세상 속 사회 초년생'과 '도로 위 초보운전자'를 비유하여 만든 곡이다.

 

 


7. 태연(TAEYEON) - Weekend
아티스트: 태연 (TAEYEON)
앨범: Weekend
발매: 2021.07.06.
장르: 댄스(국내)
작곡: RoseInPeace, Saimon, Willemijn Van Der Neut, Marcia 'MISHA' Sondeijker
작사: 황유빈
편곡: Saimon, RoseInPeace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보내고,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으며,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8. 조정석 - 좋아좋아
아티스트: 조정석
앨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Part 5
발매: 2021.07.16.
장르: OST
작곡: 나들
작사: 나들
편곡: 제인스(Jayins), Naiv

극 중 율제병원의 핵인싸이자 간담췌외과 이익준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조정석이 전 시즌에 이어 또 한 번 OST로 가창자로 나선다.

이번에 조정석은 1996년 발매된 그룹 일기예보의 정규 3집 '좋아좋아'에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된 '좋아 좋아'를 리메이크해 부른다. 조정석 버전의 '좋아 좋아'는 지난 15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회에서 조정석이 직접 부르는 장면으로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편곡은 지난달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첫 번째 OST '비와 당신'을 작업한 제인스 (Jayins), Naiv가 맡았다. 이들은 “기존에 '좋아 좋아' 원곡에 있는 어쿠스틱한 느낌 대신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한 편곡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조정석의 감미로운 음색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편곡하여 흐뭇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전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조정석이 힘든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완벽하게 '좋아좋아'를 소화해내 놀라웠다. 특히 이 곡은 듣기엔 편안한 듯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탄탄한 가창력이 뒷받침되어야 소화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곡이었음에도 뛰어난 보컬실력으로 또 한번 큰 감동을 주었다.”고 전했다.


9. 디핵 (D-Hack) & PATEKO (파테코) - OHAYO MY NIGHT
아티스트: PATEKO(파테코), 디핵(D-Hack)
앨범: OHAYO MY NIGHT
발매: 2020.06.20.
장르: 힙합(국내)
작곡: PATEKO(파테코), 디핵(D-Hack)
작사: 디핵(D-Hack)
편곡: PATEKO(파테코)

D-Hack & PATEKO

나의 밤인 너에게 아침 인사를 한다면
OHAYO MY NIGHT


10. 헤이즈 (Heize)_비가 오는 날엔 (2021)
아티스트: 헤이즈 (Heize)
앨범: 비가 오는 날엔 (2021)
발매: 2021.08.04.
장르: OST
작곡: 최규성
작사: 최규성, 용준형
편곡: 623, 헤이즈 (Heize)

“비가 오는 날엔”은 2011년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하이라이트(전 비스트)의 히트곡 중 하나이다.

디지털드라마 <블루버스데이>의 OST로 리메이크 된 이번 곡은 헤이즈의 독보적인 음색과 특유의 감성으로 원곡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다


11. 이무진 - 비와 당신
아티스트: 이무진
앨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Part 1
발매: 2021.06.18.
장르: OST
작곡: 방준석
작사: 방준석
편곡: 제인스(Jayins), Naiv

이무진이 부른 OST '비와 당신'은 지난 17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첫 회에 삽입돼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그는 원곡과는 달리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 신디사이저를 접목시킨 레트로풍 사운드로 곡을 소화했으며 특히 직접 연주한 기타 솔로 구간으로 아티스트 이무진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비와 당신'은 지난 2006년 개봉한 영화 '라디오 스타'에서 주연 배우 박중훈이 불러 큰 인기를 누렸던 곡으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사노라면', '로스쿨' OST 'We are' 등을 작업한 작곡팀 제인스(Jayins), Naiv가 편곡을 맡아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켰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는 이무진이 부른 '비와 당신'을 시작으로 이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12. Ed Sheeran_Bad Habits
아티스트: Ed Sheeran
앨범: Visiting Hours
발매: 2021.08.19.
장르: POP
작곡: Ed Sheeran, Fred Gibson, Johnny McDaid


13. 브레이브걸스 - 치맛바람 (Chi Mat Ba Ram)
아티스트: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앨범: Summer Queen
발매: 2021.06.17.
장르: 댄스(국내)
작곡: 용감한 형제, 차쿤, 레드쿠키
작사: 용감한 형제, 차쿤
편곡: 레드쿠키

타이틀곡 '치맛바람 (Chi Mat Ba Ram)' 은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댄스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시원한 사운드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중독성 강한 곡으로 올해 여름 시원하게 불어올 '브레이브걸스'의 바람, '브걸바람'을 치맛바람이라는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14. 빅마마 (Big Mama) - 하루만 더
아티스트: 빅마마
앨범: 하루만 더
발매: 2021.06.24.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조세희(AIMING)
작사: 김창락(AIMING), 최송희(ONCLASSA)
편곡: 김창락(AIMING), 강민훈, 권수현(AIMING)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가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지난 2003년 데뷔한 빅마마는 박민혜, 신연아, 이영현, 이지영으로 구성된 4인조 그룹으로, 호소력 짙은 보이스, 압도적인 가창력, 완벽한 하모니로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었다.

신곡 [하루만 더]는 빅마마의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R&B 발라드곡으로, 엠씨더맥스, 임창정, 먼데이키즈, 노을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에이밍(AIMING)이 프로듀싱하였다.

떠나보낸 연인을 그리워하는 '단 하루만 더 너를 사랑할게'라는 인상적인 가사에서 빅마마의 더욱 풍부해진 감성과 성숙해진 가창력을 느낄 수 있으며, 도입부의 빈티지 일렉트릭 피아노와 더불어 스트링 편곡 팀 aimstrings의 감성적이고 풍성한 스트링이 정통 R&B 발라드의 진한 감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다.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빅마마가 [하루만 더]를 통하여 다시 한번 명실상부 최고의 보컬 그룹임을 대중들에게 확인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15. MSG워너비 (정상동기) - 나를 아는 사람
아티스트: MSG워너비(정상동기)
앨범: MSG워너비 1집
발매: 2021.06.26.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나얼
작사: 영준(브라운 아이드 소울)
편곡: 강화성

90년대를 휩쓸었던 전형적인 8분의 6박자 컨템포러리 R&B곡으로 남성 중창단의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의 곡이다.

40~50년대 가스펠과 Doo Wop 시대를 지나 60년대 Deep Soul, 70년대 Philly Soul 중창단의 계보를 잇는 90년대 남성 중창단의 인기는 대단했다.

팝적이면서도 흑인음악 특유의 하모니와 감성이 살아있는 컨템포러리 R&B는 그 시절 수많은 보컬그룹들을 양산해냈고 중창 특유의 매력을 발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런 배경 속에서 만들어진 '나를 아는 사람'은 우리나라 말이 잘 어울리는 남자 4중창 컨템포러리 R&B곡으로 피아노를 중심으로 호소력 짙은 색소폰 연주와 매혹적인 하몬드 오르간의 선율이 애절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사람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의 노랫말 또한 정상동기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을 통해 풋풋하면서도 마음을 울리는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한다.


16. The Kid LAROI,Justin Bieber-STAY
아티스트: Justin Bieber, The Kid LAROI
앨범: Stay
발매: 2021.07.09.
장르: POP
작곡: Charlton Howard, Omer Fedi, Blake Slatkin, Charlie Puth, Magnus Høiberg
작사: Charlton Howard, Omer Fedi, Blake Slatkin, Charlie Puth, Magnus Høiberg


17. 10CM_고백
아티스트: 10CM
앨범: 두 번째 '고백'
발매: 2021.08.08.
장르: 록/포크(국내)
작곡: 김민규
작사: 김민규
편곡: 10CM, 이요한, 성수용, 방인재, 이윤혁

[고백 프로젝트 '두 번째 고백-10CM']
누구나 하나쯤 간직하고 있는 소중한 기억, 고백. 순수하고 설렜던, 혹은 가슴 아프고 슬펐던 추억을 꺼내보는 [고백 프로젝트]의 두 번째 이야기.

발매 되자마자 큰 사랑을 받았던 장범준의 첫 번째 고백에 이어 두 번째 고백의 주인공은 바로 10CM이다.
델리스파이스의 '고백'을 10CM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가슴 저릿한 고백의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하였다.

어떤 이에게는 사랑의 시작을 떠올리게 하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듣기만 해도 가슴 아픈 노래로 남았을 '고백'. 10CM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고백은 무더운 여름 밤, 잠 못 이루는 우리들에게 잊지 못 할 선물로 다가올 것이다.